종목 소개
크로스 컨트리
[Skiathlon] 스키애슬론
개인 거리경기로서 여자 7.5Km, 남자 15Km 각각의 거리를 클래식주법과 스케이팅주법으로 2차례 실시한 기록합산을 통해 순위를 결정한다. 먼저 선수 당 포인트(랭킹)에 따라 출발순서를 정해 클래식 거리를 완주한 후 스케이팅 스키로 갈아 신은 후 스케이팅 주법으로 선행 주자를 추격하는 경기이다.
[15km Men, 10km Women] 클래식
개인 거리경기로서 포인트가 좋은 선수가 가장 뒤에서 앞 선수를 추월하며 개인기록을 측정하여 순위를 결정하는 경기로서 30초 간격으로 출발하는 경기이다. 활주방법은 일정한 깊이의 홈이 파여 있는 코스를 11자 형태로 활주하는 클래식 방법만 사용하는 경기이다.[50km Men, 30km Women] 프리스키의 마라톤이라 불리는 개인 거리 경기로서 단체출발방식의 경기이며, 스케이팅 주법을 사용하여 가장 먼저 결승지점에 도착하는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.
[Sprint Relay] 스프린트 계주 (클래식주법)
2명의 선수가 한 개의 팀을 이루어 클래식 주법으로 개인당 3바퀴를 돌아 총 6바퀴의 최종기록으로 순위를 가리는 종목으로서 준결승에서는 2개의 조를 편성하여 각 조별 상위 3개팀을 선발하고 시간기록상 차 순위 4개팀을 추가 선발한다. 결승에서는 총 10개팀이 같은 방식으로 경 기를 하여 순위를 가리는 경기이다.[Relay] 계주4명의 선수가 한 팀으로 이루어져 개인당 남자 10Km, 여자 5Km의 거리를 이어 달리는 경기로서 선수의 합산기록으로 순위를 정하는 경기로, 4명 중 처음 2명은 클래식 주법으로 나머지 두 명은 스케이팅 주법으로 경기를 진행하며, 선수 간 등을 터치하여 경기를 진행한다.
[Sprint] 스프린트
스타트를 각각 다르게 하여 개인마다 시간을 측정하여 준준결승에 참가할 상위 30명의 선수를 선발하는 예선전을 시행한 후, 6명씩 5개조로 편성한다. 준준결승부터는 단체출발경기로 진행되며 조별 상위 2명을 선발한 후 시간기록상 차 순위 2명의 선수를 추가로 선발하여 준결승 12명의 선수를 가린다. 준결승에서는 6명씩 2개조를 편성하여 각 조별 2명을 선발하고 시간기록상 차 순위 2명의 선수를 추가로 선발하여 6명을 선정한 후 결승전을 진행한다. 남자부는 1~1.8km, 여자부는 0.8~1.4km경기를 하게 되며, 프리 주법으로 경기를 진행한다.